Q. 경력과 전공 두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하나요?

A. 그렇지 않습니다. 둘 중 한 가지만 해당 되시면 출전하실 수 있습니다.

 

Q. 팀원 중 한 명만 자격을 갖춰도 되나요?

A. 팀원 모두 출전 자격 조건을 갖추셔야 합니다. 팀은 1인으로 구성하셔도 무방합니다.

Q. 김치가 주 재료여야 한다고 했는데, 담근 김치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상품김치로 만들어야 하는 이유가 있나요?

A. 이번 대회는 최근 "담금"으로부터 "구입"으로 김치 조달 관행이 변화됨에 따라, 김치 소비 방법의 하나인 "김치 요리"에 대한 소비자의 정보 욕구가 커지고 있어 이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개최되었습니다. 대회의 취지를 이해해 주시고, 이에 맞는 상품김치를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요리가 3코스로 이루어져야 하는데 디저트를 반드시 포함해야 하나요?

A. 3코스는 자유롭게 구성하셔도 무방합니다. 이번 대회는 셰프님들의 창의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환영합니다. 물론 완성도 높은 클래식한 코스도 환영합니다.

 

Q. 요리 장르를 구분하지 않는다고 하셨는데 퓨전도 가능한가요?

A. 네. 한식, 일식, 중식, 양식 등 장르를 구분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코스 간 장르도 한가지로 제한하고 있지 않습니다. 여러 장르 간 퓨전도 가능합니다.

 

Q. 전통주와 어울려야 한다고 했는데 전통주에 제한이 있나요?

A. 한국의 전통주면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전통주의 정의는 ‘전통주 등의 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의 제2조(정의)에 따릅니다.


 

2. "전통주"란 다음 각 목에 해당하는 술을 말한다.

가. 「문화재보호법」에 따라 지정된 주류부문의 중요무형문화재와 시ㆍ도지정문화재 보유자가 「주세법」 제6조에 따라 면허를 받아 제조한 술

나. 「식품산업진흥법」에 따라 지정된 주류부문의 식품명인이 「주세법」 제6조에 따라 면허를 받아 제조한 술

다. 「농어업ㆍ농어촌 및 식품산업 기본법」 제3조에 따른 농어업경영체 및 생산자단체가 직접 생산하거나 제조장 소재지 관할 특별자치시ㆍ특별자치도ㆍ시ㆍ군ㆍ구(자치구를 말한다. 이하 같다) 및 그 인접 특별자치시ㆍ시ㆍ군ㆍ구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주원료로 제조한 술로서 제8조에 따라 특별시장ㆍ광역시장ㆍ특별자치시장ㆍ도지사ㆍ특별자치도지사(이하 "시ㆍ도지사"라 한다)의 제조면허 추천을 받아 「주세법」 제6조에 따라 면허를 받아 제조한 술(이하 "지역특산주"라 한다)

Q. 대회장에 인덕션 외에 사용할 수 있는 가열 기구는 없나요?

A. 대회장에 두 대의 오븐을 비치하고 있으나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는 참가자 간 동일한 조건을 제공해야 하는 형평성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선발 후 활동할 여러 박람회장에서도 인덕션 사용만을 허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참가자 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단, 추가 가열 조리기구가 반드시 필요한 경우 주최측과 협의하여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Q. 경력증명서 제출 양식이 따로 있나요?

A. 정해진 양식은 없습니다. “사업장명과 주소, 사업장 번호, 취업 기간, 취업 기관의 확인”이 기재된 경력증명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Q. 해외 경력자입니다. 경력증명서를 번역해야 하나요?

A. 영어로 된 증명서라면 번역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영어 외의 제2외국어인 경우에는 국문 또는 영문으로 번역해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참고 동영상이 영어로 되어있는데 영어로 만들어야 하나요?

A. 한국어로 제작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 동영상은 작년도 출전 팀이 제작하여 제출한 동영상으로 영어 능력이 기본 자격이었습니다. 올해는 언어 제한이 없습니다.

 

Q. 동영상에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내용이 있나요?

A. 출전 팀과 레시피에 대한 소개를 기본으로 자유롭게 내용을 구성하시면 됩니다. 

Q. 예선에 참석해야 하나요?

A. 예선은 제출하신 서류와 동영상만을 가지고 심사합니다. 참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본선 참석 시 교통비와 재료비가 지원되나요?

A. 본선 출전자에게는 소정의 참가지원금(팀당 1십만원)과 셰프복(1인 1벌)이 제공됩니다. 본선 출전자가 확정되면 셰프복은 개별 연락 시 사이즈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